본문 바로가기

....!

[맛집] 새문 순대국


충정로에 갔다가 맛있는 순대국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다.
이른 저녁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사람들이 가득하니 정신이 없었다.
그래도 어찌어찌 비집고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았다.


실내는 나무로 된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오래된 가게를 빙~ 둘러가면서 사진액자들로 가득했다.
메뉴판도 칠판으로 되어 있어서 한번더 씨익~ 웃게 만든다.

메인메뉴는 순대국이지만 머리고기랑 모듬 메뉴도 있었고,
주변에는 식사를 하면서도 모듬메뉴에 한잔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소주나 막걸리면 정말 딱! 일듯 ㅋㅋㅋㅋ


기본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에 고추와 마늘
김치는 덜어서 먹을 수 있게 항아리로 준비되어 있었다.


순대국 등장!
처음에는 하얀국물에 들춰보면 고기와 순대로 꽉꽉~
순대보다는 고기가 많은데... 그 고기가 너무 기름지지도 않고 은근 중독성 강하다. ㅋ


벽면에 보면 양념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설명글이 있어서 따라서 넣어도 되고
취향따라 고추와 파, 양념을 넣어서 휘휘~ 저어주면 된다. 


위치는 충정로 8번 출구로 나와서 좌측 큰길로 3분~5분정도 걸어오다보면
다리를 지나고 육교 가기 전에 가게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