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 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루디 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상세보기
김재현 지음 | 아르고나인 펴냄
루디를 주인공으로 한 카툰집으로, 너구리 루디를 따라 커피의 세계를 여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커피의 심장, 에스프레소에서부터 커피의 품종, 생두 고르는 법, 랜드 드립, 커피의 이름, 커피 찌꺼기 재활용,...
달달한 자판기 커피만 즐기다가 얼마전부터는 신맛과 구수한 맛이 나는 커피가 좋아졌다.
관심이 생기면서 여기저기 커피 가게들을 찾아 다니게 되고...
커피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떤 맛이 나고 어떤 향을 풍기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다.
관심이 생기면서 몇몇 종류들에 대해서는 찾아보기도 했었는데...
나와 있는 서적들도 적을뿐더러 한번 봐서는 이해도 안되고 와닿지가 않는다.
그래서 내가 택했던 방법은... 이것저것 생각하지 말고 직접 보고 향기 맡고 맛보자! 였다.
이렇게 나만의 방식으로 커피를 즐기고 바라보고 있었는데,
귀여운 너구리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쉽고 빠르게 커피에 대한 상식을 전달해 주고 있다.
커피를 알고 싶고 즐겁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루디를 닮은 만화가 김재현 : http://barista.or.kr/forum/view.php?b_index=2563&code_id=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