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재테크는???

다른분들은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계실까?
나는 무식하게 안쓰고 모으는 방법으로 갔었는데...
어느덧 먼 옛날 이야기가 되고 말았다. ㅠ.,ㅠ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할 때,
80% 이상을 저금하겠다는 목표로
짠순이 소리를 들으면서 부지런히 모았다

but ㅠ.,ㅠ
잠시 쉬는 몇 개월간....
정기예금으로 담아두겠다고 다짐했던
모아둔 돈을 건드리는 최대의 실수를 하고 말았다.

치아를 치료한다면서 조금...
이직을 하기 위해 움직이면서 조금...
용돈으로 조금...
지인들의 경조사비로 조금...
등등... 어흑~ ㅠ.,ㅠ

거기다가 집을 두고 이직을 하면서...
고시원비로 조금...
밥값으로 조금...
은근히 들어가는 교통비와 공과금... ㅠ.,ㅠ

한동안은 집에 다녀온다면서
써댔던 항공료까지!

이제는 더 이상 아니다 싶다.
다시 초초초초초~ 짠순이 모드로 다시 돌입!
ㅠ.,ㅠ 다시 잘 할 수 있겠징....
힘내자!

** 고정 지출 리스트
보험료, 핸드폰료, 인터넷사용료, 유니세프 기금, 교통비,
공과금(수도세, 전기세, 도시가스, 임대료, 자치회비)

목표!!!!!
고정 지출 리스트와 +a(식대) 외에는 쓰지 않기!
=> a는 정해진 금액이 있지만 언급은 못함.(ㅋㅋㅋ)

어찌~ 재테크라고 써놓고...
욕먹게 생겼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