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일본카레전문점 모모치

그 동안 자주 찾기는 하면서도 주변을 둘러보지 못 했는데...
이날은 날씨도 선선하니 좋고, 좀 더 주변을 둘러보자고 해서 중앙대 근처로 나가게 되었다.

저녁시간도 되었고, 어떤 메뉴를 고를까? 고민하다가... 유용한 로컬정보를 검색!
일본카레 전문점을 찾게 되었다.


작고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골목 골목 많이 들어서 있었는데...
근처를 지나가기는 하면서 살펴보지 않았던터라, 가게를 찾는데 쫌 헤메야 했다.
노란 간판에 가게 앞에 아기자기한 화분들이 놓여 있는 모습이 봄기운을 더욱 물씬 느끼게 해주었다.


가게 안에 들어서면 한쪽 벽면에는 이쁜 글씨체로 모모치라고 쓰여져 있었다.


가게 앞에도 아기자기한 화분들이 놓여져 있었는데,
가게 안에 들어서니 창가에도 화분이 걸려 있고
한쪽 벽면에는 따뜻한 노란 조명과 함께
커다란 나무가 실내를 꾸며주고 있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에 아기자기한 테이블들이
2~4인 정도 와서 식사하기 좋은 구조로 배치되어 있었다.


테이블마다에는 티슈와 메뉴판 모던한 디자인의 물별들이 놓여져 있었다.


일본카레를 맛있게 먹는 방법과 성향에 따라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었고
원하는 맛에 따라서 메뉴가 배치되어 있었다.


주방 위 칠판에는 인기 메뉴와 카레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눈에 띄었다.


자리를 잡고 앉으면 초록색 이쁜 앞치마를 하신 주인 아저씨께서
물컵과 숟가락, 포크, 그리고 시원한 가쓰오브시 국물을 준비해 주신다.

가게를 찾느라고 헤맸던터라 갈증이 많이 났었는데...
테이블에 바로 물병도 놓여 있고해서 벌컥벌컥 물을 마시고서는 메뉴 고르기 돌입!


메뉴를 고르고 주문 뒤에는 바로 샐러드와 피클을 준비해주셨다.
달콤한 드레싱에 양상추가 아삭아삭해서 쩝쩝대며 요리를 기다렸다.


오늘의 나의 선택은 모모치카레! \ 4,000원
칠판 랭킹에도 등극해 있었고, 가게 이름도 모모치여서
대표적인 요리가 아닐까? 라는 생각에 주문하게 되었는데
매콤하면서도 계란을 곁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밥모양도 이쁘게 나오고 계란이 너무 맛있게 보여서
보자마자 씨익~ 미소를 짓게 되었다.


소불고기카레 \ 5,500원

모모치카레에는 계란후라이가 있다면 소불고기 카레에는 고기! ㅋㅋ
이제까지 카레 하면 밥+카레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계란도 그렇고 불고기도 그렇고 카레와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다는 점에 놀랬다.


길을 헤맸던터라 배가 고프기도 했지만
카레 요리가 맛있어서 쩝쩝대면서 배불리 먹고 나니
아저씨께서 냉장고에서 요쿠르트를 꺼내다가 주셨다.
간만에 맛보는 요쿠르트라 반가웠다.


학교 근처여서 그런지 음식점인데도 쿠폰제를 운영하고 계셨다.
카레 맛도 좋고 다음에 다시 찾을 생각으로 나도 쿠폰 신청!


날짜와 스탬프를 쾅쾅! 찍어 주셨다. ^^


계산대 우측에 자리잡고 있는 쿠폰집!
가나다 순으로 쿠폰들이 정리되어 있었다.


우리나라의 김이박 성들을 모두 수용하기 어려운터라
김씨와 이씨의 경우에는 카운터 옆에 추가 자리를 마련해두고 계셨다. ㅋㅋ
우리도 여기로 쏘옥~


그 동안 인도식, 일본식 카레 전문점이라고 해서 여러곳을 찾아 다녔었는데
이렇게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었던것 같다.
주인 아주머니, 아저씨의 미소도 너무 푸근하고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기분 좋았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학생들인것 같았는데,
학생들이 나갈 때 마다 식사를 맛있게 했는지, 부족하지는 않은지에 대해서
한 마디 한 마디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고향을 떠나와 자취를 하고 있는 입장이여서 그런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주소 서울 동작구 흑석동 221
설명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중앙대학교
상세보기

위치는 중앙대학교 정문 맞은편 문성한의원 골목으로 100m 가량 들어가면
우측에 미용실이 보이고 코너를 바로 돌면 좌측에 노란 간판의 모모치 카레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