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돌하르방 식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동안 몇차례 돌하르방 식당을 찾았지만... 갔을 때 마다 이상하게 문이 닫혀 있었다.
알고보니 항시 영업하는게 아니라...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0시~오후 3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식당에 도착하면... 안으로 들어가서 몇 명인지 아주머니께 알린다.
그러면 아주머니께서 주문하는 사람의 차림새를 보고 간단하게 메모를 하신다.
그리고 그 사람의 차례가 되었을 때, 메모했던 차림새를 가지고 지명해 주신다.
내가 간 이날은 "나이키 아저씨~", "빨간잠바 아저씨~" 등등...
기다리면서 은근히 재미있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로 메인 메뉴는 각재기국(정갱이국)과 고등어회이다.
자리물회의 경우는 여름이 제철이라 여름이 지나면 맛보기가 힘들었다.

밑반찬들도 삼치조림, 한치무침(생). 자리젓, 김치, 고추, 배추 등이 준비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재기국(정갱이국)
손으로 찢은 듯한 배춧잎에 된장을 풀어서 맛있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뚝배기
조개와, 고추, 버섯, 고추장 등이 더 추가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쇠로된 사발(밥그릇)에 흑미와 보리쌀을 섞인 밥과 정갱이국 +_+)
한치무침과 배춧잎을 자리젓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
 
주방에서 요리를 하시는 백발의 할아버지가 정말 멋져 보였다. ^^
할아버지와 할머니 한분이 주방에서 요리를 하시고...
옆에 작은 주방에서는 밑반찬과 밥 등을 준비해 주신다.

단골들이 많아 보였다.
기다리는 동안에도 서로들 인사를 많이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인제사거리에서 동문방향으로 두블럭 내려와서 꽃집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우측에 사람들이 모여 있어서 찾기 쉽다. ^^
단, 주변이 주택지여서 주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 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