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매쓰홀릭 무료체험 - 4

빈둥빈둥 아줌마의 겸둥이들을 위한 2주간의 매쓰홀릭 체험기~ 두둥!!!!

매쓰홀릭 무료체험 막바지. 8/30일 무료체험 신청하고 승인 후, 추석연휴를 끼고서 2주간의 시간이 흘렀다.

초반에 가입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셋팅하기까지 문의를 많이 할 수 밖에 없어서 망설여지기도 했다.

그래도 참 다행인 부분은... 학원용 체험판을 신청했는데도, 가이드해주셨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허가가 났다는 점.

나 같은 경우는 가르치는 입장이 되었지만...

문제들을 다양하게 구비할 수도 없고, 아이들의 학습상태에 따라 가이드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 애매해서 망설였었다.

물론, 문제집을 여러권 준비해서 편집작업을 한다면 더 열정적이고 학습방향이 섰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지만, 주어진 짧은 시간에 하는 일이고 초등학교4학년 / 중학교1학년 다른 과정이라 이 부분은 꿈도 꿀 수 없었다.

그래서 2명의 아이를 가이드 하는 입장에서는 문제들이 준비되어 있고, 프로세스가 잡혀 있어야 힘은 덜 뺄 수 있어서 서비스를 찾게되었다.

나도 학생 때, ebs만 하더라도 문제집과 동영상 강의에도 시간과 비용이 들었는데... 다행히 급한 마음에 찾아보니. 무료체험판 이라는 부분이 존재한다는 사실!!!! 체험판(사용해보고 결정하세요~) 를 신청하고 서비스 내용파악을 하는데에도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지만, 파악이 되고나면 내가 공부하라고 달래고~ 못 푼 문제 다시 풀어주고~ 어떻게 해야 한다고 학습방향을 매번 설정 하는 이 부분에 대해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나름 혼자서 2명의 아이를 커버한 입장이라, 뿌듯한 기회여서 리뷰를 남기는 쎈쑤! ㅡ.,ㅡ; 에헴~

 

매쓰홀릭 학년별 학습실 과정만들기

가장 먼저 학습실 개설. 후 과정을 만든 화면 모습. 메뉴는 간단하게 3가지여서 가벼운 마음이었지만,

하나씩 타고 들어가다보면 기능들이 많아서 우선 살피면서 계획을 잡아야 유용하게 사용 가능.

매쓰홀릭 학습실 기본학습 - 단원설명

처음에는 아이가 차분하게 있기 때문에, 개념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집중할 시간을 주고. 이후에 단계별 순서대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들어갔다.

매쓰홀릭 학습실 > 학습하기 > 개념학습 화면

이후에는 만나는 자리에서 바로 하는 학습과정으로 본인이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유형분석 단계로 들어갔다.

매스홀릭 초등학교4학년 유형분석 화면

유형분석의 경우는 처음에는 색상이나 심볼들로 처리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서

앞부분 문제를 잘 풀 때에는 흥미를 느끼면서 즐거워 했지만, 문제의 양이 많아지고 틀리는 문제가 생길 수록 집중력이 흔들리는 모습에 조금 당황했다.

아이를 오래 붙잡고 있어야 하기도 하고, 질리면 큰일이다. 싶어서 잠시 시간을 두면서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매쓰홀릭 유형도전화면 - 현재상태

아이가 집중력 시간과 몇일 동안 반복되는 학습과정에 눈치가 생겼는지. 약간 불안감이 올까말까 할 때의 경우는, 현재상태에 대해서 체크할 수 있는 유형도전 을 시도했다.

매쓰홀릭 유형도전 상태화면 - 반복학습 필요

당연히, 앞 단원 부분에서는 훌쩍훌쩍 잘 뛰어넘더니. 이후에는 빨간색 > 그리고 또 노란색 이 되자 인상이 굳혀지다가.

이때부터는 또다시 터닥터닥 격려를 해주고. 유형상태를 확인하면서 다시 도전을 해보다 보니. 집중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고는 활짝! ㅡ.,ㅡ;;;

매 시간 집중을 하다가도 흔들리는 듯 하다가. 또 아이콘들을 보여주면 웃었다 찡그렸다. 다시 웃었다를 반복하면서 할 수 있어서, 현재 상태파악에는 아주 용이하다.

전체적으로는 단계별 학습에 대한 부분이 초등학생의 경우는 고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중학생의 경우는 이 정도는 해야지. 라면서 뿌듯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