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매쓰홀릭 무료체험 후기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1학년의 한달동안 수학공부 과외에 나섰다.

과외라고 하면 너무 부풀려 졌나? 나는 선생님도 아니고 시간이 남는지라, 친인척의 아이들과 잠시 시간을 갖게 되면서 추석연휴를 끼고 나도 공부하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접하게 해준다는 취지였다. ㅡ.,ㅡ;;;

제일 고된 일은 문제를 구하는 부분이었다. 기존 문제집을 가지고 할 수도 있지만, 어린 아이의 경우는 별로 안 좋은 기억에 꽂힌 문제집을 펼치려고도 안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지라 웹서핑을 통해 짧은시간이니 시도해 보기로 했다.

다행히도 카페와 서비스들은 정말 많았다. 단, 개인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탐방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린다는 부분과 거의 유료 서비스라는 점.

당연히 학습과정인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내가 가르치는 일을 하던 사람도 아니고 , 우선은 경험삼아 겸사겸사 해 보는터라, 과감히 진행하기는 힘들어서 체험판을 우선 타겟팅 했고. 이후에 결정하기로 미룬 상태.

이 서비스, 저 서비스 써보면 되지 라고는 생각했지만, 막상 선택하기 까지도 시간이 걸리고 계정을 만들고 서비스를 사용하기 까지에도 별도의 학습시간과 복잡한 절차가 따른다는 사실!

초보 선생님의 수학공부 서비스 이용 후기.

1. 수학공부 무료체험 신청방법

무료체험판이 모두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서비스는 학원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페이지에서 보이는 무료체험 메뉴는 기본으로 대상은 학원이기 때문에 개인용인 경우에는 메뉴를 잘 확인하고 진행하는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내 경우도 개인용으로 체험신청을 했고, 처음에는 나도 두리번 거려서 내용을 정리해 놓은 상태.

https://yanan13.tistory.com/entry/%EC%88%98%ED%95%99%EA%B3%B5%EB%B6%80-%EB%AC%B4%EB%A3%8C%EC%B2%B4%ED%97%98-%EC%8B%A0%EC%B2%AD

 

[리뷰] 매쓰홀릭 무료체험 신청

언제는 너무 고생했다며 쉬라메... 쉬고 있으니 구박이 들어오고... 서글퍼 오다가. 또 이럴때면 학창시절로 돌아가지. 아직도 연합고사 아니면 수능 준비하던 꿈을 꾼다. 특히 못 햇던 과목이 나오고. 점수 나오..

yanan13.tistory.com

 

2. 선생님의 서비스 사용법 학습

메뉴 구성만으로는 서비스 사용방법을 파악하기 힘이들 수 있다. 나는 이런 교육서비스들에 대한 경험이 없어서 메뉴들에 대한 이해가 떨어져서 인 듯!  우선은 메뉴를 모두 눌러봐야 하고. 각각의 메뉴에서도 탐색과정이 필요하다.

학원용의 경우는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ilovematholic&from=postList&categoryNo=24

 

매쓰홀릭 : 네이버 블로그

*초중고전과정(40만문항) *2015개정 100%반영 *시중교재완전분석반영 *6개월마다 콘텐츠업데이트 *개인별 취약유형분석 *1:1 맞춤학습관리 *맞춤교재, 과제,동영상강의 *오답노트, 오답유사문항 *입학/진단/단원/월말평가 *학생별분석보고서(on/off) 무료체험) www.matholic.com 상담문의) 1588-9034

blog.naver.com

나는 개인용으로 체험신청을 한 경우라, 메뉴와 화면구성이 다르다는 점을 확실히 알아두어야 할 것 같다.

메뉴얼에서 찾으려고 하다가도 어리둥절해 온 경험이 많아서 체험일은 2주 이지만, 1~2일 정도는 시간투자를 해서 부지런히 화면들을 탐색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3. 수학공부 학생 학습 가이드

2명의 아이들을 모두 잘 커버했다고는 자부하지 못 하지만, 나름 학습계획을 세우고 서비스를 이용해 봤다.

아이들이 도착하면 노트북이 여러대인지라 ㅋㅋ 우선 한대를 펼쳐놓고 진행했다.

둘다 가만히 앉아서 내 말을 잘 들으면 좋겠지만, 긴장이라면 긴장도 했고, 사이가 너무 가까워서 인지 싫으면 싫은티를 너무 내는지라 우선은 각자의 시간을 조금은 주는 방향으로???

내가 딸딸 하면서 구수한 말들을 내뿜기 보다는 유형학습에 개념동영상을 보여주고 문제 이해도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개념익히기 문제를 스스로 풀게끔 시간을 줬다. 한번 오면 1시간이 고비여서 우선 10~15분 정도는 앉혀 놓고 이 방식으로 3일 정도 테스로 진행.

매쓰홀릭체험판 개념학습 화면

눈이 조금 반짝거린다 싶을 때쯤, 유형분석에 있는 문제들을 레벨별로 차분히 풀게끔 했다. 문제들은 기본 > 실력 > 심화 순으로 진행이되고, 문제를 풀려면 상태를 카드형태의 이미지로 보여준다. 색으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전체 상태를 파악하기에는 가시성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습하는 아이들 같은 경우에도 이 부분을 눈여겨 보는듯 했다. 본인 자신이 한다 못한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쪼잘쪼잘 말하는 모습에서 확인 완료!!!

매쓰홀릭체험판 유형분석 화면

이후에는 과제를 내준다. 이 경우는 처음에는 프린팅을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셋팅을 하고 오답노트 메뉴를 타고 들어가 출력을 하고서 간식과 함께 전달하는 방식. 같이 공부하는 시간 외에도 더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체험기간동안 활용방안도 있지만 아이들이 탄력이 붙었을 때 하지 않으면 뭔가 하다가 말아버릴까봐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다. 그래서 오답노트의 경우는 꼭 풀어서 와야 하는 출력본 1개와 또 더 풀고오면 좋겠다는 출력본 1개를 덧붙여서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당연히 모두 다 풀고 오기는 힘들지만, 풀어서 되돌아 본 만큼 다음날 유형분석에서 결과는 확인되는것 같았다.

매쓰홀릭체험판 오답노트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