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게임 체인저 정의
A. G. 래플리와 램 차란이 만났다
들어가며 1 | P&G는 게임의 판도를 어떻게 바꿨나 (A. G. 래플리)
들어가며 2 | 혁신은 진정한 게임 체인저다 (램 차란)
Part 1 밑그림 그리기
Chapter 1 소비자가 보스다 _ 성공적인 혁신의 기초
Chapter 2 어디서 경쟁하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 _ 목표와 전략으로 게임을 바꾸는 혁신의 과정
Chapter 3 가장 잘하는 것을 이용하라 _ 혁신으로 핵심능력들을 활성화하라
Part 2 혁신의 실행
Chapter 4 혁신을 위한 조직 _ 혁신을 지원하는 구조 만들기
Chapter 5 혁신을 일상활동으로 통합하라 _ 아이디어 개발에서 고투마켓까지
Chapter 6 가장 혁신적인 혁신 시스템 _ 혁신 리스크를 예측하고 관리하기 위한 8가지 방법
Part 3 혁신의 문화
Chapter 7 혁신은 팀 스포츠다 _ 과감하고 서로 연결된 문화
Chapter 8 리더의 새 역할 _ 혁신과 성장
결 론 | 혁신을 삶의 방식으로 만들어라
나가며 1 | 게임을 바꾸는 유일한 히든 카드 (램 차란)
나가며 2 | 혁신에 대해 내가 아는 모든 것 (A. G. 래플리)
감사의 말
저자 소개
P&G 기업을 바탕으로 "혁신" 이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활용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지인분의 소개와 2008년 비지니스 관련 베스트 도서라는 이야기를 듣고 접하게 되었는데,
기술관련 도서만 보다가 개념적/전략적으로 넓게 바라봐야 하는 부분이 낯설어서 혼났다. ^^;
한번 보면서는 갸우뚱하는 경우가 많았고, 왠지 과거의 이야기인 듯한 느낌도 버릴 수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