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sec1. 웹카피의 밥값 - 웹카피의 필요성 ... 14
sec2. 앗! 웹카피 만만치 않다 - 웹카피 어떻게 써야 좋은가! ... 17
sec3. 도대체 웹카피란 무엇인가? - 웹카피의임무와 정의 ... 20
sec4. 웹카피의 목적성이란 무엇인가! - 웹사이트, 배너 광고, 이메일의 목적성 ... 27
sec5. 네티즌은 광고독자와 무엇이 다른가? - 네티즌과 광고 독자의 다른점을 통해 본 웹카피 전략 ... 33
[웹카피 팁카피 01] 가독성을 위한 4.5 법칙 ... 37
sec6. 웹카피族! 그들이 온다! - 웹카피라이터 역할에 대한 몇 가지 ... 39
sec7. 잘 나가는 웹카피라이터가 되자 - 성공하는 웹카피라이터의 조건 ... 43
2부. 웹카피, 도전에 앞서...
sec1. 쇼핑 카탈로그에서 배운다 - 쇼핑 카탈로그 카피 벤치마킹하기 ... 50
sec2. 웹카피 쉽게 쓰기 트레이닝 ... 53
[웹카피 팁카피 02] 배너광고는 아이드마가 아니네요? 아이씨바! ... 56
sec3. 메타포 몸에 익히기 - 메타포가 있는 웹카피 ... 57
sec4. insight, 마음에 익히기 - 통찰력이 있는 웹카피 ... 62
sec5. 일관성, 가슴에 새기기 - 일관성이 있는 웹카피 ... 65
3부. 웹카피 도전하기
sec1. 웹카피의 뼈대를 잡으려면 스케치가 필요하다 - 웹카피 설계하기 ... 70
sec2. 친절한 네비게이션 카피가 필요해 - 네비게이션 카피편 ... 75
sec3. 보통명사는 보통일 뿐이다 - 도메인 라이팅편 ... 79
sec4. 뻔한 네이밍, 직관성만 지켜도 90점 - 레이블 네이밍편 ... 84
[웹카피 팁카피 03] 사이트와 친한 배너 만들기 ... 87
sec5. 이메일 뉴스레터는 고객과의 대화 - 이메일 뉴스레터편 ... 88
[웹카피 팁카피 04] 메일 제목과 오픈율의 관계 ... 98
[웹카피 팁카피 05] 80점짜리 바디카피 쓰기 ... 106
sec6. 팔아야 산다! - 쇼핑몰 카피편 ... 109
sec7. 팝콘같은 팝업창 - 팝업창 카피편 ... 113
[웹카피 팁카피 06] 초기 화면론 ... 117
sec8. 말의 인플레? 힘빼고 써라! - 이벤트 카피편 ... 118
[웹카피 팁카피 07] 문장을 시작하는 방법론 ... 123
sec9. 회사소개! 이렇게 쓰라! - 회사소개 카피편 ... 125
[웹카피 팁카피 08] 컨셉이 없다구요? ... 128
sec10. 잘 뽑은 슬로건, 열 광고 안부럽다 - 슬로건 카피편 ... 130
sec11. 크리에이티브를 듬뿍 쳐라! - 제안서 카피편 ... 135
sec12. 생각을 넓혀보자! - 패러디 카피편 ... 142
[웹카피 팁카피 09] 기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목적 ... 146
sec13. [실전편] 네이밍, 실전 감각을 익히자 I - Mnet Zone 사이트 ... 152
sec14. [실전편] 네이밍, 실전 감각을 익히자 II - LG텔레콤 카이홀맨 사이트 ... 157
sec15. [실전편] 네이밍, 인트로 카피 실전으로 익히자 - 롯데리아 사이트 ... 161
sec16. [실전편] A~Z까지 웹카피의 모든 것 - 꼬마루 사이트 ... 168
sec17. 1개 또는 2개만 알려주는 카피 전략 - SMP와 DMP ... 178
sec18. 이런 웹카피, 절대로 쓰지 말자 ... 187
sec19. 카피가 예술의 경지에 이르면 ... 192
4부. 웹카피 문장론
sec1. 국어책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 200
[웹카피 팁카피 10] 카피력 증진방법 ... 207
sec2. 눈을 잡는 문장 방법론 ... 210
[웹카피 팁카피 11] Copy.zip 문장 압축술 ... 214
sec3. 마음을 잡는 문장 방법론 ... 220
[웹카피 팁카피 12] 오길비가 말하는 헤드라인 ... 224
sec4. 사람 속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 225
5부. 웹 카피를 위한 선물
sec1. 인터넷 광고 용어집 ... 230
sec2. 카피 명언집 ... 237
sec3. 웹카피 불변의 법칙 ... 245
sec4. 윤카피 생각! 오리지널리티 이야기 ... 248
sec5. 윤카피 생각! 카피는 암기과목이 아니야 ... 251
웹 서비스에서 배너, 이벤트 페이지, 안내 메일 등의 카피 문구를
카피라이터에게 요청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과연 몇 건이나 될까?
회사 차원에서 홍보물이 아닌 이상 대부분이 웹 서비스 기획자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그러다보니 이런저런 애로사항도 더 많다고 생각된다.
특히, 다양한 UI에 들어가는 네이밍 같은 경우에서 이런 문제가 많이 발견되는데
웹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겪게 되는 네이밍이나 회원발송 이메일 등의 카피 문구에 대한
제작 방법과 노하우가 잘 기록되어 있다.
중간중간 보면서 작가의 쎈스가 보이는 문구들에 피식~ 많이 웃게 되어서 재미있었다.
전철에서 혼자 피식 거리면서 볼 때 마다 주변의 시선이 느껴졌지만~ 뭐 어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