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 아이의 사생활

아이의사생활
카테고리 가정/생활 > 자녀교육
지은이 EBS 아이의 사생활 제작팀 (지식채널, 2009년)
상세보기

목차

Chapter 1 나는 누구인가
1. 나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것
2. 욕심 많은 기계, 두뇌
3. 뇌와 내가 만나는 특별한 과정

Chapter 2 남과 여, 그들의 차이
1. 왜 남자는, 왜 여자는
2. 남자의 뇌 vs 여자의 뇌
3. 손가락에 담긴 과학적 사실 그리고 17%의 비밀
4. 아들과 딸, 다르게 키워야 한다

Chapter 3 다중지능, 나만의 프로파일을 찾아서
1. 그들의 불행한 짝짓기
2. 잠재능력 속에 숨어 있는 지능
3. 강점지능, 다름을 특별함으로 만들어라

Chapter 4 도덕성, 작지만 위대한 출발
1. 도덕성, 그 불편한 진실
2. 아이가 자라면 도덕성도 자란다
3. 도덕성이 경쟁력인 결정적 이유
4. 도덕성을 높이는 부모 노릇

Chapter 5 또 하나의 경쟁력, 자아존중감
1. 나는 소중한 존재일까?
2. 자존감의 거대한 영향력
3. 인재의 조건, 문제해결능력
4 .공감형 부모가 자존감을 높인다

appendix 아이의 사생활 참고 자료



아이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생각하고~ 공감하기!
에고고... 머리 속으로는 수없이 생각하면서 실천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그것 "공감"
아직은 아니지만, TV에서 책에서 보고 느끼면서 끄덕여지는 부분이 참으로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