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 하루를 두배로 사는 건강숙면법

건강숙면법
카테고리 건강 > 질병치료/예방
지은이 오이시켄이치 (시공사, 2004년)
상세보기

목차

1. 숙면의 메커니즘
- 인간은 왜 잠을 자는가?
- 수면의 깊이가 중요한 이유
2. 수면의 리듬을 이해하자
- 사람에 따라 다른 수면
- 수면에는 리듬이 있다
3. 건강 숙면으로 야간생활을 극복하자
- 사회의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한다
- 야간생활이 초래하는 부작용
4. 불필요한 수면을 없애자
- 수면에 대한 잘못된 상식
- 단시간 수면으로 활약한 천재들
5. 건강 숙면을 실천하자
- 건강 숙면으로 몸도 머리도 건강하게
- 건강 숙면으로 즐거운 하루하루를
- 취침보다 기상이 중요하다
- 숙면을 위한 준비를 하자
- 건강 숙면법의 성공 요령
6. 건강 숙면을 위한 10분 비전요가
- 취침 전에 하는 비전요가
- 아침에 하는 스트레칭
- 생체시계를 바로잡는 스트레칭 & 지압
- 기분전환을 위한 파이어 스트레칭



지난 주말 어부님과 어부님 친구분 부부와 함께 헤이리 마을을 찾았다.
주목적은 영어마을 안에서 개최되는 소큐직앤와인파티 였으나...
다들 와인에는 관심이 별로 없는터라 ^^; 근처 헤이리로 발길을 돌렸다.
좋아하는 딸기 캐릭터에 눈을 반짝이며 구경을 마치고~ 북카페로 고고씽~
아동도서들이 메인이기는 했지만, 만화와 생활/문학 도서 등도 있었다.
그 중에 내 눈길을 끈 책은 숙면법 관련 도서~!
특히, 이 날도 잠을 영 못 잔 탓에 다크써클이 찐~ 하게 책방향을 가르키고 있었다.
숙면의 적정시간과 방법, 잠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꼼꼼하게 가르쳐주고 있었다.
어렵지 않고 금방 볼 수 있는 도서여서 더 편하게 보고 나올 수 있었다. :)